슈퍼잉글리쉬

[ IELTS 졸업후기 ]

[아이엘츠 화상영어 후기] 지극히 개인적인 아이엘츠 수기 over6.5

 

 

 

 

 

 

 

 

 

 

 


 

 

  2019 여름방학 (8.17) 아이엘츠 결과를 첨부합니다. 아이엘츠라는 시험은 거의 3년이 넘어가구요. 저같은 경우에는 점수가 참으로 더디게 오르지만 분명 꾸준히 성장하고 있음을 알 수 있어 정말 기쁩니다. 제 담당 선생님은 여러번 바뀌었고 (개인적으로 저는 담당 선생님의 성향에 따라 수업을 임하는데 많은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슈잉 스태프분들은 친절한 상담으로 제가 적합한 선생님을 만날 때까지 배려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제게 가장 적합한 선생님은 Writing에서는 Julienne, Apple 선생님이셨습니다, 그리고 Speaking은 Dhen 선생님이셨어요. 라이팅의 경우 꼼꼼한 체크와 저만의 의견을 끌어낼 수 있도록 두분 선생님이 '친절, 꼼꼼'하게 알려주십니다. 워낙 질문이 많고, 개인의 생각이 뚜렷한 편인데 이런 저의 특성을 잘 반영해서 에세이를 작성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저의 뜻이 담긴 글은, 언제 읽어도 가장 자연스럽게 기억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라이팅 점수가 아직은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문제가 뭔지는 더 찾아봐야 하겠지만 라이팅 에세이를 주로 입으로 따라 읽으면서, 스피킹이나 리스닝 리딩 실력에 크게 반영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직접적인 글쓰기를 매일 하고있지 못하는 점이 원하는 점수에 다다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일전에 받은 라이팅의 가장 높은 점수도 6.0 입니다, 자신의 의견이 뚜렷한 분은 문제를 잘 읽고 심플하게 답하는 방법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Speaking의 Dhen 선생님은 온순하시고, 이분 또한 학생의 의견을 듣는 것을 좋아하십니다. 그래서 저와 잘 맞았구요. 저는 말을 하면 중간에 틀리게 말 해도 끊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선생님은 제 말을 다 들어주시고, 제 속도로 글쓰기를 하신다음 틀린부분이나, 더 풍부한 표현을 첨가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스피킹 시간은 수업과 함께, 영어로 수다를 떤다는 즐거운 기분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높게 받은 스피킹 점수는 6.5입니다. 아이엘츠를 보기전에 다양한 장르의 토픽을 미리 꾸준히 연습하면 좋은 점수 받을 수 있을거라 기대해봅니다.)

 

저의 아이엘츠 목표는 each7.0 인데 이 점수가 상당히 받기 쉽지 않다고, 선생님들은 조언해주셨습니다. 제 공부 스타일과 아이엘츠 시험 특성을 비교했을 때, 저는 단기간에 원하는 점수를 얻겠다고 올빵(?)할 때보다, 3-5년이 걸리더라도, 하루에 최소2-3시간 꾸준히 계속 한다는 자세로 임하는게 확실히 전체적인 평균점수를 높게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원하는 점수를 얻지 못한만큼, 아이엘츠 공부는 앞으로도 '영어'그 자체를 알아겠다는 마음으로 꾸준히 할 생각입니다. (저의 과거 아이엘츠에 대한 수기, 분노, 기쁨 등 다양한 감정이 섞인 블로그 글을 첨부 할테니, 아이엘츠가 막연하게 다가오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되길 바랍니다. )

 

http://blog.naver.com/gch4321/221348541111 (2018.8.29)

http://blog.naver.com/gch4321/221468006965 (2019.1.19) (2019.2.2)

 

< 현재 진행중인 아이엘츠 공부 관련 책, 방법 >

 

 


 

(1) Get Ready for IELTS Writing (collins) 책은 라이팅의 가장 기초적인 틀을 잡아 줍니다. 처음에는 다 봤고, 후에 5-10회가 넘어가면서 가장 중요한 유형 위주로 매일 최소 5번 반복하는 중입니다.

 

(2) Cambridge IELTS academic 11 교재는 제가 처음으로 산 캠브리지 시리즈 입니다. 처음에는 엄두도 안 났지만, 리딩의 큰 지문을 3등분 해서 (월-토) 매일 최소 5번 반복 중입니다. (가장 처음에는 최소 20번이었는데, 이 교재도 3-4번 반복 하고 나서 읽는 양을 가장 적은 단위로 줄였습니다.)

 

 


 

(3)(4) 캠브리지 Academic 12 13 교재도 똑같이 1passage 당 최소 3등분 해서, (평일 5번 방학 10번 ) 이 또한 가장 처음에는 20번씩 읽었습니다. 어느정도 단어가 축척되고 유추하는 능력이 늘면서, 반복하는 수를 줄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잊혀지지 않게 최소 5-10번씩 읽습니다.

 

 


 

(5) 일명 저의 라이팅 '핑크파일' 공부법은 그동안 축적된 에세이를 최소 3~2번 읽는 중입니다. 위 양이 상당하기 때문에 3등분 해서 3일안으로 1패턴 반복할 수 있도록 연습합니다. (물론 처음 에세이 첨삭 후에는 모두 최소 20번씩 읽은 에세이들입니다. )

 

 


 

(6) 저의 주황파일은 스피킹 용입니다. 스피킹 에세이도 상당히 쌓였기 대문에 (역시나 잘 분배해서) 최소 3일에 한번 모두 끝낼 수 있도록 양을 조절하구요. 이런식으로 라이팅 스피킹은 그동안 받은 첨삭 에세이를 일주일에 최소 2번 반복할 수 있을 정도로 연습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읽는 양은 방학이냐 학업중이냐에 따라 다릅니다. (방학에는 좀 더 많이 연습해야 하겠죠~!)

 

 

 

 


 

(6) 캠브리지 리스닝은 라이팅과 스피킹의 실력이 늘고, 연습량이 늘어남에따라 잘 들리는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 결과가 저로서 each 점수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게된 결과 입니다. 제가 처음에 리스닝을 했을 때는 무턱대고 그냥 시험장에 가서 들으려고 했으나 아무것도 들리지 않았던 때가 선하네요. 지금은 BBC 국제 뉴스도 듣고, 일주일에 최소 1번 2passage 정도 공부 합니다. 

 

이미 너무 11, 12, 13, 14 를 반복하고 틀린것은 최소 3~5번 반복 했기 때문에, 계속하면 질리고 공부가 지루해집니다. 팟캐스나 라디오를 통해서 좋아하는 영어 뉴스를 지속적으로 듣는 것이 어느정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라이팅 스피킹 에세이'를 잘, 반복적으로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상, 지극히 개인적인 수기였습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일2019.09.08 14:30:06

조회수18,096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슈퍼잉글리쉬

| 2019-09-09

추천하기1반대하기0

안녕하세요^^

정말 공부를 열심히 하신 후기 인 것 같습니다. ^^

지금처럼만 열심히 꾸준히 하신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방학이 아닌 학기가 시작되어서 다시 저희 수업을 듣지 못하고 개인적으로 공부를 하고 계시지만, 분명 지금처럼 하시는 꾸준함이 최종적인 결과로 잘 나타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맞는 분을 찾아서 공부를 한다는게 결코 쉬운일이 아닌데, 다행히 저희 슈잉의 대표선생님들과 수업을 진행하면서 잘 맞으신 것 같아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각각의 선생님께서도 점수가 높기 때문에 그에 맞춰서 공부를 진행하실 수 있도록 도와주셨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선생님들께도 꼭 후기는 전달드려놓겠습니다^^

아이엘츠를 공부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후기가 되실 것 같으세요^^

Each 7.0이 높은점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공부를 하다가도 포기를 하시는 경우가 있으신데, 끝까지 목표하신 점수 받기 위해서 열심히 하시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반드시 성적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슈퍼잉글리쉬를 하면 아이엘츠를 졸업합니다^^~!

스팸방지코드 :